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코인(coin)

비트코인 전망 [2017년도와 비교]

반응형

요즘 비트코인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가상 암호화폐로써 주식과 비슷하지만 주식보다는 조금 더 변동성이 큰 투자방법입니다.

 

비트코인 하락원인은?

최근 비트코인 시장이 활성화되고 과열되면서 가격에 거품이 너무 많이 끼었다는 인식과 함께 여러 가지 규제와 위험한 투기라는 인식, 세금 부과, 거래소 단속 등등 비트코인은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비트코인의 대하락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거래소 단속과 40%에 육박하는 세금을 부과하겠다는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발언이 큰 역할을 했다고 봅니다.

또한 계속해서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 역시 투자자들에게 투자 공포감을 심어주었으며 가치가 없다고 생각되는 코인이 말도안되게 급상승하는 부분에서 투자가 아닌 투기라는 견해등 부가적인 요소들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바로 얼마 전까지 비트코인의 가치는 쉴 새 없이 오름새를 보이며 최고점을 갱신한 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1억까지 간다는 말이 많았던 만큼 갑작스러운 하락으로 많은분들이 우려하고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비트코인 현재 상황

최근까지는 지지선을 이탈하지않고 꾸준히 올라가는모습을 보여왔는데 최근 지지선을 이탈하며 하락하고있는 비트코인의 상황입니다.

영원한 상승은 없다는 말이 있듯 큰 상승후에는 조정이 불가피한데요.

많은분들이 비트코인의 조정이 언제까지 계속될지 어디까지 떨어질지에 대해 궁금해하실것 같아서 비트코인의 전망에 대해서도 분석해 보았습니다.

 

비트코인 앞으로의 전망은?

그렇다면 앞으로의 비트코인의 전망은 어떻게 봐야 하는 걸까요?

이에 따른 여러 가지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데요.

먼저 비트코인이 2~3만 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는 부정적인 견해도 있으며 반대로 금방 회복하고 다시 상승할 것이라는 견해도 있는데 50000지지선이 깨졌기때문에 40000까지도 열려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상황은 비트코인이 크게 하락했던 2017년대와 비슷한 상황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2017년도 역시 비트코인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전고점을 뚫고 신고점을 갱신하였고 그 이후 3~4달의 조정기간을 걸쳐 약 40% 하락세가 이어졌는데 이번 조정 역시 신고점을 돌파 후 조정이 찾아왔고 만약 2017년과 비슷하게 간다면 약 40% 정도의 조정을 거치게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2017년도에는 40%의 조정 이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제 비트코인은 망했다면서 코인판을 떠나게되었고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할것이라고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40% 조정이후 불과 2~3달만에 비트코인은 1800에서 5000까지 반등을 보여주었으며 다시 40%의 조정을 보여준 후 2017년 월말에 20000을 돌파하며 현재의 가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번에도 그때와 비슷하게 상황이 흘러간다면 40000 부근대까지 조정이 나온 뒤에 반등이 예상되며 2017년도와 금액이 비슷하게 반등이 나와준다면 2~3달 이후 약 110000까지 반등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이번 연도도 2017년도와 같은 흐름으로 갈지 안 갈지는 알 수 없지만 저의 견해는 비트코인은 쉽게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와 규제가 이루어진다면 2017년대처럼 극복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의 하락요인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