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게임

랜덤다이스 클래스 올리는 대전덱 추천 및 운영법(티어올리는 꿀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랜덤다이스 포스팅을 올리러 온 moonica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최근 자주 나오는 1티어 대전덱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업데이트후 대전을 하면서 직접 분석을 한 내용들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왔어요.

요 며칠 밤에 잠도 많이 안 자고, 열심히 대전을 돌려본 결과 알게 된 것들을 모두 다 알려드릴게요!

 

특히 클래스 올리고 싶으신분들 꼭 보세요:)

 

며칠전에 올렸던 제 스펙인데 불과 3일만에 4천점 가까이 올렸어요!

초반에 분석을 위해서 덱 이것 저것 안했으면 더 올랐을 듯 하네요.(귀찮아서 광고도 몇번 안보고 했어요)

 

이제부터 제가 분석을 통해서 알아낸 정보들을 공유 하겠습니다.

제 클래스 기준인 점 이해 바랍니다:)

 

 

가장 많이 나오는 대전덱은??

콤적소 -> 개흐제 -> 태흐제 -> 원태눈 -> 태암제 -> 태iX10제

 

왼쪽부터 많이 나오는 순서대로 정리해보았어요:)

사실 모든 대전덱에는 카운터가 존재하기에 가장 자주 나오는 덱을 카운터 칠 수 있는 덱을 하는 게 클래스를 올리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가장 많이 나오는 대전덱들중에서 1순위부터 분석을 해보았어요.

제가 17클인데 티어가 높아질수록 콤적소덱이 정말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다음이 개흐제와 태흐제덱이 많이 나왔는데 제가 둘 다 해본 결과 태흐제보다는 개흐제가 더 좋았어요.

개크흐도 아직 간간히 나오긴하던데 요즘은 크리주사위 대신 제물주사위가 더 대세인듯 합니다.

반면 원태눈의 픽률이 정말 많이 떨어진게 느껴졌고, 태암제와 태ix10제의 픽률이 올랐습니다.

 

 

직접 해본 대전덱들 승률

태암제 -> 개흐제 -> 콤적소 -> 원태눈

역시나 제가 했을 때 승률이 높은 순으로 정리해 보았어요.

원태눈은 콤적소를 만나도 지고, 개흐제를 만나도 지고, 유일하게 태암제를 이기는데 콤적소와 개흐제의 픽률이 높으므로 승률이 가장 낮았고, 반면 콤적소와 개흐제의 픽률이 높아 태암제의 승률이 가장 좋았어요.

사진에서는 개흐제의 승률이 더 좋아보이지만 태암제 10연승넘게 했는데 깜빡하고 스샷을 못찍었어요.

 

클래스 올리는 꿀덱, 꿀팁

태풍  제물  암살  조커  성장

태풍, 암살, 제물, 조커, 성장

 

16~17클부터는 콤적소의 픽률이 굉장이 높고, 개흐제나 태흐제의 픽률또한 높으므로 그 둘을 카운터치는 태암제덱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제가 직접해본결과 승률이 가장 높았고, 원태눈한테는 조금 약하긴 한데 요즘 원태눈의 픽률이 굉장히 많이 떨어졌기때문에 클래스 올리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암살덱 하세요!

 

다만 저는 크루에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인데 상대로 같은 크루원을 만나면 조금 민망해지긴 해요.

암살덱 특성상 상대를 굉장히 짜증나게 하는 덱이라 가끔 같은 크루원 만날 때면 민망하더라고요..ㅎㅎ

 

그리고 사소한 꿀팁으로는 제가 하루 종일 해본 결과 새벽에 고티어들을 많이 만나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새벽에 20클래스분들을 많이 만나서 승률이 안좋았고 반대로 낮에는 티어대가 오히려 저보다 낮은 16클래스분들을 많이 만나서 승률이 좋았습니다.

이거는 그냥 요 며칠 분석한 결과라 알아만 두세요:)

 

그리고 클래스를 올리고 싶으시다면 대전에 가끔 광고 모양 붙을때 있는데 광고 꼭 보고 돌리세요.

추가로 850골드를 더받고, 40트로피를 더받고, 다이아도 17개 받아요.

 

덱은 취향이긴 하지만 흐름주사위를 쓰고 싶다면 개조전기, 암살이나 ix10주사위는 태풍주사위와 조합하세요.

그리고 콤적소는 본인 스펙만 좋으면 카운터가 없고, 스펙이 낮을수록 누굴 만나도 지기 때문에 스펙이 낮다면 비추하고, 스펙이 좋다면 강추합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승률이 가장 좋은 꿀덱이지만 랜다는 항상 변수가 많은 거 아시죠?

모두에게 꿀덱이 될 수는 없다는 점 유의하시고요.

하지만 16클이상에서는 확실히 잘 먹힌다고 생각합니다.

 

 

 

태암제(암살덱) 운영법 및 1티어덱 상대법

 

태암제의 운영법에 대해서도 알아야겠죠?

근데 운영법 진짜 별거 없어요:)

 

일단 시작하자마자 상대의 덱을 보고 콤보덱이면 주사위를 최대한 늦게 소환하세요.

그리고 첫 주사위는 저는 제물주사위를 복사, 합치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가 콤보일 경우에는 암살을 극초반부터 합쳐서 최대한 방해를 많이 해야 돼요. 

제물로 주사위를 많이 소환하고 암살을 집중적으로 하세요!

어차피 콤보상대로는 초반에 못 끝내면 희망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초반에 집중암살 해주세요.

 

상대가 제물,흐름이면 성장 차이로 이겨야 되기 때문에 성장에도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

크리,흐름이면 초반에 집중암살 해주시고요.

상대가 잘 컸으면 조커로 성장 많이 복사하면서 성장을 더 잘하셔야 되고, 상대가 못 컸으면 암살로 웨이브를 못 밀게 방해해주세요.

 

그리고 최근에 ix10주사위가 은근 나오던데 이거는 그냥 눈금높은 딜주사위가 해킹당하지 않기만 바래야 돼요.

그것만 아니면 그냥 이겨요:)

상대도 제물주사위를 들고 오기 때문에 성장을 방해하기는 조금 힘들고 최대한 같이 성장하면서 암살을 유효타로 날리시고, 딜주사위가 해킹을 당해도 웨이브가 밀리지 않는다면 함부로 합치는건 비추합니다.

해킹은 이미 걸려있는 상대에게도 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필드를 많이 채우세요.

필드가 많이 비어있고 고눈금의 주사위 몇개만 있는 상황이 제일 최악이에요.

 

제가 암살덱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상대는 19클이상의 고클래스분을 만났을때에요.

그 외에 원태눈도 좀 힘들긴 했지만 대부분 무난하게 이기거나 운나빠서 지거나 했던 것 같아요:)

 

그럼 도움이 됬길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랜덤다이스 하세요~!

 

 

패치버전 : 5.3.5업데이트 버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