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게임

랜덤다이스 1티어 크루덱 추천 및 공략(5.4.3 업데이트 버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moonica입니다.

 

한동안 랜덤다이스 포스팅을 못 올렸는데 오래간만에 크루덱 추천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후 크루전 역시 변화가 있었는데요.

신규 보스의 악행으로 크루전에서도 보스가 2마리씩 소환되어 더 힘들어졌습니다.

안그래도 보스 소환 주기가 짧은 크루전인데 바실리스크로 인해 천천히 광역딜을 넣는 원자주사위의 티어가 하락하면서 개원제의 티어 역시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조건만 만족되면 순간폭딜과 스플래쉬딜까지 넣는 태양주사위의 티어가 올랐어요.

주로 태달제(태양달제물)의 조합으로 나오며 난이도는 어렵지만 잘만하면 1티어덱이라 할수 있습니다.

 

제 기준에서 크루전에서 가장 자주나오는 덱과 승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크루전에 자주 나오는 덱 순서>

태달제(태양달제물) -> 개원제(개조전기원자전이제물) -> 독암제(독암살제물)

제가 크루전을 계속 돌려본 결과 태달제가 가장 많이 나오는 덱이었습니다.

그다음에 개원제나 그 외 덱들이 나오며 독암제도 간간이 볼 수 있었어요.

아직까지는 독암제보다는 개원제가 좀 더 많이 나오더라고요.

 

 

<덱 승률>

독암제(독암살제물) -> 개원제(개조전기원자전이제물) ->태달제(태양달제물)

독암제의 경우 개원제에게는 불리하지만 태달제에게는 유리한 상성을 보입니다.

그래서 요즘 태달제가 자주 나와서 독암제의 승률이 가장 좋았고, 그다음에 개원제의 경우에는 독암제가 나오면 이기지만 태달제를 만날경우 태달제가 못하지 않는 이상 불리합니다.

태달제의 경우 제가 직접 해본 결과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워요.

그래서 숙련도가 없는 저는 승률이 굉장히 낮았습니다.

 

 

결론은 요즘 크루전에서 쓸만한 1티어덱으로 태달제와 독암제가 있고, 이 두가지 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태달제

태양  달  제물  조커  성장

 

요즘 가장 자주 나오고 핫한 태달제 입니다.

저는 손이 빠르지 않아서 힘들지만 피지컬과 상황판단이 좋다면 단연 1티어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드를 다 채울 필요가 없이 태양과 달의 조건을 만족시켜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초반에는 성장 위주로 눈금을 높여주고 조건이 만족되고 웨이브를 잡을 딜이 충분하다면 sp를 모아주고 보스가 나와서 조건이 깨졌다면 다시 주사위들을 소환하고 합치면서 조건을 다시 맞춰주고의 반복입니다.

얼마나 빠르게 태양과 달의 조건을 맞추느냐가 승리의 관건으로 상황판단 역시 빠르게 해주어야 합니다.

초반에 빠르게 성장하면서 조건을 맞추어 틈틈이 업그레이드해주고 보스들이 나오면 조건을 유지하기만 하면 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아요.

그리고 중반부터는 조건을 맞춘 상태에서 성장을 해주셔야 웨이브가 안 밀리므로 욕심부리다 라인사하는 불상사가 없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조커를 하나씩 남겨두면 갑자기 조건이 깨졌을 때 빠르게 다시 조건을 맞추는 게 가능해요.

상황 따라 변수가 많아서 이거는 이론보다는 계속해보면서 감을 익히시는 게 좋고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재미가 있어요.

또한 조건을 채워주면 폭딜과 스플래쉬딜로 빠르게 웨이브 정리가 가능해 할 맛이 나요.

 

잘하면 엄청 쌔고 못하면 엄청 약해요:)

2. 독암제

독  제물  암살  조커  적응

태달제 잡는 독암제 입니다.

물론 상성이 유리한 건 맞지만 상대 태달제가 잘하거나 주사위 운이 없거나 하면 태달제에게도 져요.

 

독암제는 암살을 날려야 할 때와 날리지 말고 모아야 할 때만 알면 됩니다.

극초반에는 상대가 제물이 많이 나온 게 아닌 이상 암살주사위가 떴다면 암살위주로 견제를 해주시는 게 좋아요.

적응 대신 성장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암살주사위로 어정쩡하게 성장하느니 적응으로 극초반부터 암살위주로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서 저는 적응을 드는 편이에요.

물론 극초반에도 상대 필드 상황에 따라 암살을 모아야 할때도 있긴 해요.

모아야 할 때는 상대필드에 제물주사위가 많거나 조커가 많아 주사위복사로 암살을 대처하기 쉬운 경우죠.

제물주사위를 암살할 경우 상대에게 sp가 수급이 되므로 제물을 피해서 암살을 해야 하고, 암살을 적극적으로 해야 할 때는 상대의 주요주사위와 성장주사위가 대부분일때는 무조건 암살을 하시면 이득입니다.

합쳐서 대처를 한다해도 주요주사위들이나 성장주사위를 합치는 것이라 상대는 손해에요.

나이트보스때도 제물을 복사할지 암살을 복사할지 상대 필드를 보고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웬만하면 암살을 복사해서 암살을 하는 편이에요.

아 그리고 암살을 2연속으로 빠르게 할 경우 하나의 주사위에 암살이 두개가 연달아 들어가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암살을 한번 날리고 살짝 텀을 두고 날리는 게 좋아요.

 

 

이상으로 크루전에서 할만한 추천덱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피지컬이 된다면 태달제가 좋지만 저는 피지컬이 좋지 않으므로 독암제를 합니다ㅠ

그래도 승률이 높게 나오고 잘하는 태달제나 가끔 나오는 개원제에게 약하긴 하지만 극초반에 암살만 제대로 떠주고 암살이 효과적으로 들어가면 웬만하면 이기더라고요.

 

그럼 즐거운 랜다 하세요!

 

패치 버전 : 5.4.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