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심리&테스트

성격 테스트와 직업 적성 테스트 무료검사 받으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moonica입니다.

 

요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실업자들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을 하지 않아도 먹고살 수 있다면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하죠.

그만큼 직업은 중요하며 비록 돈을 벌려고 하는 일이지만 기왕이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직업 적성 테스트는 살면서 한 번쯤은 꼭 해야 하는 테스트인데요.

그래서 제가 무료로 직업 적성 테스트뿐 아니라 성격 테스트도 같이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왔습니다.

바로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구인구직어플 '사람인'에서 무료로 위의 두 가지 테스트를 같이 받을 수 있답니다.

먼저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사람인을 검색하시면 위의 화면처럼 바로 첫 페이지에 어플이 뜨는데 다운로드하여줍니다.

그리고 다운이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어플을 실행하면 맨 왼쪽의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오른쪽 하단의 my를 클릭하고 이력서를 클릭해서 이력서 작성으로 넘어가셔서 주요 이력에 있는 사람인 인. 적성 검사를 응시해 주세요.

그러면 저처럼 결과확인리하는 버튼이 뜨는데 클릭해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대신 질문 문항이 많고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그러면 이제 결과를 확인해볼까요?

먼저 저의 인성검사 결과지입니다.

결과를 확인하면 제가 선택한 영업. 상담 직무에 제 성격이 잘 맞을지를 알려주고 정직 겸손성, 정서 안정성, 개방성, 외향성, 성실성, 원만성에 대한 자신의 성격을 따로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글이 너무 길어 캡처는 못했지만 저 6가지를 하나하나 따로 풀어서 자세하게 설명해줘요.

나의 성격에 대해 성격검사로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저의 직업 적성 검사 결과를 알아볼게요.

이렇게 언어, 추리, 공간, 수리의 4가지에 자신이 잘하는 것과 약한 부분을 알려주고 추천 직무로 자신의 능력이나 적성에 가장 적합한 직업군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그 직업군에 속하는 직업들을 자세하게 알려줘요.

성격검사나 직업 적성 검사나 다른 사람들의 평균점수와 비교할 수 있어서 더 좋고 자세하고 정확하게 자신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이상으로 무료로 직업적성 테스트와 인성 테스트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먼저 나에 대한 성향과 적성을 파악하고 직업을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힘든 시기이지만 다들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