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심리&테스트

우울증 테스트 링크 (최신 우울증 치료법)

반응형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 불리며 현대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겪어봤을 아주 흔한 질환입니다.

우울한 기분은 어느 누구든지 일상에서 쉽게 느낄 수 있으며 살면서 한 번도 우울감을 느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우울감을 느낄 뿐 우울하다가도 금세 우울감을 떨쳐버리는데 우울감이 계속 지속되고 거의 매일 반복된다면 우울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매우 흔한 질환이니 만큼 이번에는 우울증 테스트를 무료로 할 수 있는 곳을 알아왔습니다.

 

 

 

 

 

우울증 테스트는 총 21문항으로 솔직하게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우울증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올려드릴게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자세히 보기

testharo.com

저도 받아보았는데요.

결과가 어떻게 나왔을까요?

가벼운 우울 상태로 우울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나마 걱정할 수준은 아니긴 하지만 2점만 더 높았으면 중한 우울 상태라 마냥 다행은 아닌 것 같아요.

요즘은 그나마 좀 괜찮아졌다고 생각했는데 예전에 정말 우울할 때 받았으면 심한 우울 상태가 나왔을 듯하네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1. 하루 종일 매일 우울한 기분이 지속된다.

2. 갑작스럽게 체중이 감소하거나 증가한다.

3. 불면증이 생기고 잠이 많아진다.

4. 매일 피곤하고 무기력하다.

5. 죽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

6. 절망감이 느껴지며 그런 자신에게 죄책감이나 자기 비난을 한다.

7. 집중력이 감소되고 머리 회전이 잘 되지 않는다.

8. 매일 정신이 흥분되거나 지체된다.

9. 일상생활에서 대부분의 행동에 흥미가 떨어진다.

10. 슬픈 영화를 본 것도 아닌데 이유 없이 눈물이 흐른다.

 

이중 5가지 이상이 2주 이상 지속될 시에는 우울증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마음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울증은 흔한 질환이라 대수롭지 않게 여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가벼운 우울증일지라도 지속적으로 방치할 시 전반적인 정신기능이 계속 저하되며 극단적으로는 자살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우울증이 지속되면 뇌졸중과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본인이 우울증이라 생각된다면 방치하지 말고 치료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울증 치료를 반드시 해야 하는 경우

1. 우울증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일상생활이 불편한 경우

2. 직장에서 능률이 저하되거나 학교에서 학습기능이 저하되는 경우

3. 자살의 위험성이 있는 경우

4. 동반되는 내과질환의 치료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경우

 

우울증 관리

저 역시도 우울증에 걸렸던 적이 있는데 직접 해보고 효과가 있었던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우울증 때문에 무기력하고 나가기 싫겠지만 낮에 무조건 나가서 햇빛을 보는 게 좋고 저 같은 경우에는 건강을 위해서도 30분 정도 걷기 운동을 병행했었어요.

또한 슬픈 영화를 보면서 소리내어 크게 우는 것도 속이 시원해지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어 우울증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이든 자신이 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가지고 특히 밖에서 할수 있는 활동적인 취미면 더 좋습니다.

계속 활동을 하고 무언가에 몰두를 하게 되면 우울감을 느끼는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어느샌가 우울감이 사라져 있을 거예요.

그리고 자기 계발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속해서 나아지는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도 우울증에 좋아요.

또한 사람을 자주 만나는 것은 우울증에 좋긴 하지만 성향이 사람들과 있으면 기가 빨리는 내향적인 사람들의 경우에는 오히려 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곁에서 지원해주는 든든한 친구 한 명만 있어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우울증 치료

우울증은 치료가 쉬운 질환에 속하므로 본인이 우울증이라면 신속히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벼운 우울증의 경우에는 관리와 상담만으로도 충분히 좋아질 수 있으며 심한 우울증의 경우에는 항우울제로 약물치료를 하게 됩니다.

최근 개발된 항우울제의 경우 뇌내 저하된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우울증의 원인을 치료하며 부작용이 거의 없이 안전하게 우울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우울증 테스트부터 시작해서 우울증에 대한 자가진단과 치료, 관리법, 우울증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 역시도 우울증을 겪었던 입장으로 절망 속에서도 희망은 피어납니다.

부디 희망을 잃지 말고 극단적인 선택은 제발 하지 마세요..

자살은 자신을 낳아준 부모님이나 자신을 믿고 아끼는 지인들에게 평생 마음의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부모를 제외한 대부분의 부모님의 가슴에는 커다란 대못이 박히게 됩니다.

본인은 그냥 죽으면 끝이지만 남아있는 사람들은 지옥 속에서 살아가게 될 수도 있죠.

아무리 힘들고 죽고 싶어도 자신을 믿는 단 한 사람이라도 있다면 그 사람을 위해서라도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