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건강

오른쪽 옆구리 통증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이유

728x90
반응형

보통 우리가 느끼는 몸의 통증은 갑작스럽게 나타나기도 하고 갑작스럽게 사라지기도 하지만 모든 통증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단순한 결림이나 담일 경우에는 그나마 다행이지만 어떤 질환으로 인하여 통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검진이 필요하며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그중에서는 방치할경우 위험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른쪽 옆구리 통증과 관련된 질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최근 이유없이 옆구리에 통증이 생기셨다면 꼭 필독해 주세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은?

 

 

1. 신우신염

보통 오른쪽 옆구리나 옆구리 뒷부분이 아프면서 몸에 열이 난다면 신우신염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신우신염은 신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대표적인 증상으로 고열, 오심, 구토, 요통 등이 발생하며 방치할 시 합병증으로 신장 농양 및 패혈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반복적인 신우신염은 신장을 손상시킵니다.

또한 등과 가까울 옆구리가 아프다면 신장결석도 의심해 볼수 있으므로 혹시나 자신의 증상이 의심이 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받으시기 바랍니다.

 

2. 간염, 담낭염, 담관폐쇄

오른쪽의 앞쪽 옆구리의 통증은 간과 밀접하여 간 기능과 연관이 있습니다.

간염이거나 급성 통증이라면 급성 담낭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담석이 막힐 시 담관 폐쇄가 발생할 수 있어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3.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주로 옆구리 부분에 많이 생깁니다.

대상포진 특징으로는 우리 몸의 신경중 하나를 따라 퍼지므로 신체의 한쪽에만 작은 알갱이 같은 물집과 통증, 수포 등이 발생합니다.

첫 증상으로는 몸의 한쪽에 심한 통증이나 감각이상이 나타나며 그곳은 머리가 될 수도 있고 옆구리가 될수도 있고 팔, 다리가 될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경우에도 생기는 부위에 따라 여러 가지 합병증을 초래하므로 만약 자신이 대상포진이 의심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요추 인대 염좌, 허리디스크

허리 부분에 위치한 척추 뼈 부근이 어떠한 자극이나 충격으로 인해 요추 인대가 손상될 경우 한쪽 근육에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할 시 허리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의 구조물인 디스크가 탈 줄이 된 증상으로 외부의 큰 충격이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염증이 생기고 신경을 누르게 되어 요통, 방사통 등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대표 증상으로는 허리가 쑤시고 통증이 있으며 허리부터 다리에 이르기까지 저리며 통증이 느껴집니다.

또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하면서 움직임에 제한이 있다면 척추 관절에 손상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허리디스크가 의심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받으시기 바랍니다.

 

<무료 신년운세>

 

2021년 신년 운세, 띠별 운세, 별자리 운세, 오늘의 운세

이제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ㅠㅠ 정확히 16일 남았네요.. 그래도 지나간 날은 지나간 거고 앞으로 다가올 신년에 나의 운세를 미리 안다면 좀 더 대비하기 편하겠지요? 다만 운세나 점같

moonic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