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건강

스피루리나 효능 및 복용법(+종근당 스피루리나 내돈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

스피루리나는 스피룰리나라고도 불리며 지구 상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체입니다.

70여 가지의 영양소가 균형 있게 들어있어 남녀노소 나이불문 먹기 좋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 미래에 대체식량으로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피루리나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어요!

 

<스피루리나 성분표>

  스피루리나에 함유된 성분
주요성분 단백질, 탄수화물, 수용성 식이섬유, 항산화 색소 성분(클로로필, 카로티노이드, 피코시아닌), 항산화 효소, 감마리놀렌산
비타민 베타카로틴, 비타민 B1 · B2 · B6 · B12, 비타민E, 엽산, 이노시톨
무기질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망간, 셀레늄, 철, 게르마늄

 

 

<클로렐라 vs스피루리나>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대두(콩) 쇠고기 달걀
단백질 함량 50% 69.5% 39% 20% 12%
소화흡수율 73.6% 95.1% - - -

 

 

 

스피루리나 효능

 

1. 면역력 증진

2. 항산화 작용

3. 항암작용

4. 당뇨병 개선

5. 빈혈 개선

6. 간 기능 향상

7. 위염 예방

8. 백내장 예방

9. 탈모예방

10. 콜레스테롤 저하

*당뇨병 환자와 빈혈 환자에게 스피룰리나를 투여하여 해당병이 개선이 되었음을 실험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쥐에게 스피룰리나가 함유된 사료를 먹인 결과 면역계 항체가 증가하였음을 실험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스피루리나 복용법

스피루리나는 보통 분말형 식이나 알약의 형태로 섭취가 가능한데요.

분말로 섭취를 하시려면 요거트나 주스, 샐러드 등에 뿌려서 섞어 드시거나 요리에도 조금씩 뿌려서 드시면 돼요.

 

저는 분말보다는 먹기 편한 알약 형식으로 스피루리나를 섭취하고 있어요!

또한 스피루리나는 소화 흡수율이 워낙 좋아서 공복이나 식전, 식후 상관없이 편한 시간에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보조식품이니만큼 식후에 드시면 영양소 흡수율이 더 좋아질 수 있기에 저는 주로 식후에 먹는 편이에요.

 

 

 

ㅣ종근당 그린 스피루리나(120정)

 

현재 제가 먹고 있는 제품이고, 저는 쿠팡에서 구매하였어요:)

1일 2회, 1회 2정씩 먹는 제품으로 3개월 분량의 제품입니다.

가격은 10,320원입니다.

 

알의 크기예요.

 

저는 알이 크면 목 넘김이 힘든데 이거는 크기가 작아서 2개를 한꺼번에 먹어도 목넘김이 좋더라고요.

또한 비린 게 걱정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일부러 맡지 않는 이상 통을 열어도 먹을 때도 비린 향은 나지 않아요.

이렇게 효능이 좋은 스피룰리나를 3개월 동안 먹으면서 10,000원대의 가격이면 굉장히 가성비가 좋은 듯합니다:)

 

 

 

후기

저는 다형홍반때문에 먹기 시작했는데 이거만 먹고 병이 나았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면역력 증가나 여러 면에서 좋은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병이 다 나았음에도 여전히 건강 목적으로 매일 먹고 있어요.

 

이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원래 감기 달고 살았는데 감기도 잘 안 걸리고, 또 제가 빈혈이 있어서 길가다가도 갑자기 어지럽고 현기증 나고 그랬는데 그런 일이 없어졌어요.

빈혈이 개선된다고 실험으로 입증이 된 성분이기에 저는 스피루리나를 먹어서 개선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로 균형있게 들어있어서 다른 영양제들이랑 먹기에도 부담없을듯 해요.

 

 

※내돈내산 솔직리얼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