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웹툰

넷플릭스 드라마 웹툰원작 스위트홈 캐스팅, 줄거리,결말,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moonica입니다.

 

오랜 집콕으로 지치신 분들에게 한줄기 희망과도 같은 넷플릭스 화제의 기대작 스위트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스위트홈은 매회당 30억의 제작비로 이는 넷플릭스의 인기작 킹덤의 제작비인 20억에 비해 무려 10억이나 더해진 금액입니다.

게다가 웹툰이 원작인데 저는 웹툰도 재밌게 봤었기에 더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스위트홈은 18일 31개 언어의 자막으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부터 스위트홈의 줄거리, 등장인물, 캐스팅, 웹툰과의 비교 등 여러 가지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위트홈(2020)

청소년 관람 불가ㅣ10부작ㅣ한국 공포 드라마

 

오픈 : 2020. 12.18

등장인물 : 송강(차현수 역), 이진욱(편상욱 역), 이시영(서이경 역), 이도현(이은혁 역), 김남희(정재헌 역), 고민시(이은유 역), 박규영(윤지수 역), 고윤정(박유리 역), 김갑수(안길섭 역), 김상호(한두식 역), 우현(김석현 역), 김성철(정의명 역)

 

캐스팅

스위트홈의 등장인물들 입니다.

신인배우 위주의 캐스팅이지만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 등 뛰어난 연기력과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네요!

게다가 웹툰의 캐릭터들과의 싱크로율이 대박이라 더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웹툰에는 나오지 않는 서이경 역으로 이시영이 출연을 하는데 직업은 전직 특수부대 출신의 소방관으로 직업부터가 엄청난 활약을 할 듯한데 어떤 역할로 나올지 드라마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기대가 됩니다.

줄거리

주인공 현수는 학창 시절 왕따를 당한 경험과 그런 자신을 외면하는 가족들에게 큰 상처를 받고 히키코모리 생활을 하게 되는데 가족여행을 떠난 가족들이 모두 사고로 사망하게 됩니다.

결국 살고 있던 집을 팔고 작은 오피스텔로 이사를 오지만 정체불명의 괴물들의 등장으로 오피스텔뿐 아니라 바깥세상도 완전 아수라장이 돼버리고 그런 절망 속에서 동료들을 만나게 되고, 동료들과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를 지키기 위해 괴물들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웹툰과 차이점

원작인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은 인기 스릴러 웹툰 '후레자식' 작가의 신작 스릴러로 히키코모리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작은 오피스텔로 이사를 가면서 겪게 되는 기괴하고 공포스러운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웹툰입니다.

총 139화로 신선한 소재와 인물들 간의 심리묘사나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로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드라마에서는 웹툰에서는 나오지 않는 서이경 역이 추가가 되어 어떤 역할로 나올지 또 괴물들을 상대로 어떤 활약을 보일지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이미 공개된 예고편에서 괴물들의 CG나 전투 장면들이 퀄리티가 수준급이라 이미 예고편만 보고 대작이 틀림없다는 반응 등 괴물 실사화에 대해 긍정적인 댓글들이 압도적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후기

웹툰이 상당히 편수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봤었기에 드라마로 나온다고 했을 때는 꼭 봐야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캐스팅도 너무 맘에 들어요.

웹툰 캐릭터들과 싱크로율이 잘 맞는 듯하고, 연기력과 비주얼까지 뛰어난 연기자들이 대거 캐스팅되어 흠잡을 데 없는 캐스팅인 듯합니다.

그리고 스위트홈의 괴물은 자신의 내면에 있는 욕망의 실현이라 정말 다양한 유형의 괴물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 그들과 맞서 싸우는 주인공과 동료들의 모습이나 인물들 간의 심리묘사 등이 정말 훌륭한 작품입니다.

저는 작가님의 이전 작품인 '후레자식'도 굉장히 재밌게 봤었기에 이 웹툰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의 12월 화제의 기대작 스위트홈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반응형